코딩항해기

[과제/JAVA] 멘토시리즈 : 자바 - 07 클래스 응용문제 본문

problem solving/문제 풀기

[과제/JAVA] 멘토시리즈 : 자바 - 07 클래스 응용문제

miniBcake 2024. 7. 18. 13:52

 

 

 

 

[JAVA] 클래스와 객체화

클래스 (class)클래스는 객체지향언어의 기본 단위로, 자료형이다. 클래스를 구체화, 객체화 한 것(메모리에 할당시킨 것)이 객체이다. [요약]클래스 구조class 클래스명{ 자료형 변수;리턴타입

minibcake.tistory.com

 

 

문제 1. 다음 문장이 맞으면 O표, 틀리면 X표 하세요.

  •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. O
  • 하나의 클래스로 하나의 객체만 만들 수 있습니다. X

 

 

문제 2. 다음 중 객체가 될 수 있는 것을 모두 고르세요.

나이를 제외한 학생, 수영장, 꽃은 객체가 될 수 있다.

 

 

 

문제 3. 다음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작성해보세요.

  • 클래스의 3요소는 [ 필드 ], [ 메서드 ], [ 생성자 ] 입니다.
  • 클래스를 선언할 때 [ 접근 제한자 ](을)를 이용해 접근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클래스는 크게 [ 실행용 ] 클래스, [ 라이브러리용 ] 클래스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 

문제 4. 다음 코드는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. 그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?

컴파일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는 static 변수가 메소드 안에 선언되어있기 때문이다.

static 변수는 메소드 안에 선언 될 수 없기 때문에 클래스 필드로 빼주거나 static을 지워주면 정상작동한다.